4. 경량 재료
자동차 업계는 주행에 필요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 중 하나가 차체 경량화입니다. 경량화는 내연 기관 차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전기 자동차 역시 가벼울수록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및 복잡 재료를 시용해 부품을 만들면 차량 경량화 목표에 더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5. 지속 가능성
자동차 업계는 오래전부터 지속 가능성에 주목해 왔습니다. 그리고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관련한 노력 중 하나가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공정 전반에 걸쳐 탄소 발자국을 줄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3D 프린팅은 지속 가능성 역량을 높이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6. 효율성 향상
3D 프린팅은 필요할 때마다 만드는 온디맨드 방식의 자동차 부품 생산에도 이상적입니다. 정교하게 맞춤형 부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예비 부품을 대량으로 만들어 재고로 쌓아 놓고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SAF 기술로 구동되는 H350 모델을 활용하면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기계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부품을 온디맨드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H350은 큰 빌드 용량을 지원하므로 최종 사용 부품 연속 생산에도 유리합니다.
간단히 3D 프린팅이 자동차 시장에서 제조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예를 살펴보았습니다. 적층 제조 기술의 발전을 고려할 때 자동차 업계에서 3D 프린터로 시도할 수 있는 생산 혁신 시나리오는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해당글에 대한 짧은 의견이 없습니다.